Saturday, February 12, 2011

오늘 공부한 내용입니다. (What we've learn today)

  • 인사하기 (Greetings)
A: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 입니다.
(Hi, My name is ○○.)

B:아,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 입니다.
(Ah!, Hi, My name is ○○.)

A:만나서 반갑습니다.
(Nice to meet you.)

B:만나서 반갑습니다.
(Nice to meet you too.)

아이와 역할을 맏아서 해보시면 재미있습니다.

  • Bonus (집에서 자주 쓸 수 있는 말)
When you're coming from somewhere.

○○ 다녀왔습니다.
.(I'm home)

예) 학교 다녀왔습니다./교회 다녀왔습니다

밥먹을때
When you eat something that your mom made.

잘먹겠습니다.
(Thank you.)

After you eat.

잘먹었습니다.
(I liked it.)
  • 한글자음 카드를 만들면서 이름과 한글자음 쓰는 순서를 다시 복습했습니다.
아이들이 직접 카드를 만들면서 자음을 쓰는 순서에 대해서 한번더 복습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알파벳의 이름을 외우듯 한글 자모의 이름을 정확히 아는것은 특히 한글 자모의 이름은 초성과 종성에서 자음의 소리를 알려주기때문에 매우 중요합다고 할 수 있습니다.

부모님들이 자모의 이름을 우선 아시고 아이들에게 말할때 정확히 자주 말해주시는것이 중요합니다.

한글 자모의 이름 을 참고하세요.

  • 단어연상 소리내기
각 자음과 모음으로 시작되는 단어를 이용해서 각 자모의 발음을 익힌다.

ㄱ의경우 : 거미, 거미, 그, 그, 그.
ㄴ 의 경우 : 나비, 나비, 느, 느, 느

반짝 반짝 작은별 (Twinkle Twinkle little Star) 노래에 맟춰 하시면 재미있게 할 수 있습니다.

숙제: 교과서 131 page
자음카드 완성하기 (자음카드 뒷면에 영어로 발음을 적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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