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February 20, 2011

이번주 (2월 19일) 공부한 내용입니다.

지난주에 배운 자음 쓰는 순서를 복습 했습니다.
아이들이 더 쉽게 순서를 익힐 수 있도록 작은 동영상을 만들 계획으로
첫시간에 아이들과 비디오 작업을 했습니다. 편집이 끝나면 블로그에 올리겠습니다.


드디어 이번주에는 한글을 조합하는것을 배웠습니다. 아이들에게 자음과 모음 3세트씩 나눠주고 단어를 조합하는 게임을 하며 소리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배웠습니다. 3세트를 나눠준건 3글자 단어까지 만들어보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처음으로 배운 단어는 아이, 우유, 여우, 아야, 오이, 기구, 고기 등이었습니다. 숙제는 이 단어들을 집에서 만들어 보는것입니다. 보내드린 카드로 부모님들께서 도와주시면 좋겠습니다. 아이들에게 카메라가 있으면 찍어서 이메일로 보내달라고 하였는데 아직은 어려워하는것 같습니다. 사진을 않보내도 됩니다. 부모님들 께서 잘 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카드를 서로 조합했을때 모양이 예쁘게 나오도록 자음은 오른쪽 아래로 모음은 왼쪽위로 배치했습니다. 혼동되는 모양 (기역과, 니은, 아 와 우 등)은 그걸 기준으로 해주시면 좋구요. 만들고나서보니 혼동이 좀 되는것 같네요 저처럼 자음은 왼쪽 위와 모음은 오른쪽 위에 점을 찍어서 표시하는것도 한 아이디어가 될것 같습니다.



마지막시간에는 전통놀이를 배우는 의미에서 모두 즐겁게 윳놀이를 배웠습니다.

다음주 한글학교는 교회에서 마련하였습니다. 보내드린 통신문을 보시고 저녁 $5 을 준비하여 보내주시면 됩니다.

한글공부를 한주 쉬는동안 부모님들께서 그동안 배운것을 한번씩 아이들과 얘기해주시면 아이들 실력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